Programming Language/Windows API
출력
#include "stdafx.h" #include "2A_demo1.h" #define MAX_LOADSTRING 100 // 전역 변수: HINSTANCE hInst; // 현재 인스턴스입니다. WCHAR szTitle[MAX_LOADSTRING]; // 제목 표시줄 텍스트입니다. WCHAR szWindowClass[MAX_LOADSTRING]; // 기본 창 클래스 이름입니다. // 이 코드 모듈에 들어 있는 함수의 정방향 선언입니다. ATOM MyRegisterClass(HINSTANCE hInstance); BOOL InitInstance(HINSTANCE, int); LRESULT CALLBACK WndProc(HWND, UINT, WPARAM, LPARAM); INT_PTR CALLBACK About(HWND, UINT, WPARAM, LPARAM); int APIENTRY wWinMain(_In_ HINSTANCE hInstance, _In_opt_ HINSTANCE hPrevInstance, _In_ LPWSTR lpCmdLine, _In_ int nCmdShow) { UNREFERENCED_PARAMETER(hPrevInstance); UNREFERENCED_PARAMETER(lpCmdLine); // TODO: 여기에 코드를 입력합니다. // 전역 문자열을 초기화합니다. LoadStringW(hInstance, IDS_APP_TITLE, szTitle, MAX_LOADSTRING); LoadStringW(hInstance, IDC_MY2ADEMO1, szWindowClass, MAX_LOADSTRING); MyRegisterClass(hInstance); // 응용 프로그램 초기화를 수행합니다. if (!InitInstance (hInstance, nCmdShow)) { return FALSE; } HACCEL hAccelTable = LoadAccelerators(hInstance, MAKEINTRESOURCE(IDC_MY2ADEMO1)); MSG msg; // 기본 메시지 루프입니다. while (GetMessage(&msg, nullptr, 0, 0)) { if (!TranslateAccelerator(msg.hwnd, hAccelTable, &msg)) { TranslateMessage(&msg); DispatchMessage(&msg); } } return (int) msg.wParam; } // // 함수: MyRegisterClass() // // 목적: 창 클래스를 등록합니다. // ATOM MyRegisterClass(HINSTANCE hInstance) { WNDCLASSEXW wcex; wcex.cbSize = sizeof(WNDCLASSEX); wcex.style = CS_HREDRAW | CS_VREDRAW; wcex.lpfnWndProc = WndProc; wcex.cbClsExtra = 0; wcex.cbWndExtra = 0; wcex.hInstance = hInstance; wcex.hIcon = LoadIcon(hInstance, MAKEINTRESOURCE(IDI_MY2ADEMO1)); wcex.hCursor = LoadCursor(nullptr, IDC_ARROW); wcex.hbrBackground = (HBRUSH)(COLOR_WINDOW+1); wcex.lpszMenuName = MAKEINTRESOURCEW(IDC_MY2ADEMO1); wcex.lpszClassName = szWindowClass; wcex.hIconSm = LoadIcon(wcex.hInstance, MAKEINTRESOURCE(IDI_SMALL)); return RegisterClassExW(&wcex); } // // 함수: InitInstance(HINSTANCE, int) // // 목적: 인스턴스 핸들을 저장하고 주 창을 만듭니다. // // 설명: // // 이 함수를 통해 인스턴스 핸들을 전역 변수에 저장하고 // 주 프로그램 창을 만든 다음 표시합니다. // BOOL InitInstance(HINSTANCE hInstance, int nCmdShow) { hInst = hInstance; // 인스턴스 핸들을 전역 변수에 저장합니다. HWND hWnd = CreateWindowW(szWindowClass, szTitle, WS_OVERLAPPEDWINDOW, CW_USEDEFAULT, 0, CW_USEDEFAULT, 0, nullptr, nullptr, hInstance, nullptr); if (!hWnd) { return FALSE; } ShowWindow(hWnd, nCmdShow); UpdateWindow(hWnd); return TRUE; } // // 함수: WndProc(HWND, UINT, WPARAM, LPARAM) // // 목적: 주 창의 메시지를 처리합니다. // // WM_COMMAND - 응용 프로그램 메뉴를 처리합니다. // WM_PAINT - 주 창을 그립니다. // WM_DESTROY - 종료 메시지를 게시하고 반환합니다. // #include<time.h> int g_data[10]; void myini() { srand(time(NULL)); for (int i = 0; i < sizeof(g_data) / 4; i++) { int a = rand() % 10 + 1; g_data[i] = a; for (int j = 0; j < i; j++) { if (a == g_data[j]) { i--; break; } } } } void mydraw(HDC hdc) { TCHAR tmp[80]; for (int i = 0; i < sizeof(g_data) / 4; i++) { _stprintf_s(tmp, _T("%d"), g_data[i]); TextOut(hdc, i * 30, i * 30, tmp, _tcslen(tmp)); } } 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 UINT 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 { switch (message) { case WM_COMMAND: { int wmId = LOWORD(wParam); // 메뉴 선택을 구문 분석합니다. switch (wmId) { case IDM_ABOUT: DialogBox(hInst, MAKEINTRESOURCE(IDD_ABOUTBOX), hWnd, About); break; case IDM_EXIT: DestroyWindow(hWnd); break; default: return DefWindowProc(hWnd, message, wParam, lParam); } } break; case WM_PAINT: { PAINTSTRUCT ps; HDC hdc = BeginPaint(hWnd, &ps); // TODO: 여기에 hdc를 사용하는 그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 myini(); mydraw(hdc); /* int data[5] = { 10, 20, 30, 40, 50 }; float time = 10.30; int age = 100; int no = 2; int array[7] = { 20, 30, 40, 50, 60, 80, 90 }; TCHAR tmp[80]; for (int i = 0; i < sizeof(array) / 4; i++) { _stprintf_s(tmp, _T("%d"), array[i]); TextOut(hdc, i * 30, 10, tmp, _tcslen(tmp)); }*/ /*for (int i = 0; i < sizeof(data) / 4; i++) { _stprintf_s(tmp, _T("%d, "), data[i]); TextOut(hdc, i * 30, 10, tmp, _tcslen(tmp)); }*/ //_stprintf_s(tmp, _T("haha")); ////string printf secure 는 문자열을 저장, bof방지 //TextOut(hdc, 70, 70, tmp, _tcslen(tmp)); ////tcharacter string length = 문자열길이. //_stprintf_s(tmp, _T("가나다라")); // //TextOut(hdc, 130, 130, tmp, _tcslen(tmp)); //_stprintf_s(tmp, _T("도레미파")); //TextOut(hdc, 200, 200, tmp, _tcslen(tmp)); //_stprintf_s(tmp, _T("kmw")); //TextOut(hdc, 300, 300, tmp, _tcslen(tmp)); //TextOut(hdc, 20, 40, _T("sad"), 3); //TextOut(hdc, 30, 60, _T("soso"), 4); //TextOut(hdc, 50, 90, _T("string"), 6); //TextOut(hdc, 100, 200, _T("haha"), 4); ////_T()는 방식 //_stprintf_s(tmp, _T("age : %d"), age); //TextOut(hdc, 100, 10, tmp, _tcslen(tmp)); //_stprintf_s(tmp, _T("number : %d"), no); //TextOut(hdc, 200, 10, tmp, _tcslen(tmp)); //_stprintf_s(tmp, _T("time : %.2f"), time); //TextOut(hdc, 300, 10, tmp, _tcslen(tmp)); EndPaint(hWnd, &ps); } break; case WM_DESTROY: PostQuitMessage(0); break; default: return DefWindowProc(hWnd, message, wParam, lParam); } return 0; } // 정보 대화 상자의 메시지 처리기입니다. INT_PTR CALLBACK About(HWND hDlg, UINT 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 { UNREFERENCED_PARAMETER(lParam); switch (message) { case WM_INITDIALOG: return (INT_PTR)TRUE; case WM_COMMAND: if (LOWORD(wParam) == IDOK || LOWORD(wParam) == IDCANCEL) { EndDialog(hDlg, LOWORD(wParam)); return (INT_PTR)TRUE; } break; } return (INT_PTR)FALSE; }
'Programming Language > Windows AP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keyboard[1] (0) | 2018.08.27 |
---|---|
키보드 메세지 처리 (0) | 2018.08.26 |
TextOut(), DrawText() (0) | 2018.08.26 |
기본구조 상세설명 (0) | 2018.08.25 |
용어 (0) | 2018.07.1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