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ming Language/Android Programming

내장메모리 접근

D4tai1 2018. 11. 5.

1. 레이아웃 만들기

1) activity_main.xml 설정
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LinearLayout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    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    xmlns:tools="http://schemas.android.com/tools"
    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    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    android:orientation="vertical"
    tools:context=".MainActivity">

    <Button
        android:id="@+id/btnWrite"
        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        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        android:layout_weight="1"
        android:text="내장메모리에 파일쓰기" />

    <Button
        android:id="@+id/btnRead"
        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        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        android:layout_weight="1"
        android:text="내장메모리에서 파일 읽기" />

</LinearLayout>

 

▶ 위와 같이 activity_main.xml을 만들어준다.

 

2) MainActivity.java

package com.example.d4tai1.pro20181022a_2;

import android.content.DialogInterface;
import android.support.v7.app.AlertDialog;
import android.support.v7.app.AppCompatActivity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view.View;
import android.widget.Button;
import android.widget.EditText;
import android.widget.TextView;
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    TextView tvName, tvEmail;
    Button btnDialog;
    View dlgView;

    @Override
    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       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        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
        tvName = (TextView)findViewById(R.id.tvName);
        tvEmail = (TextView)findViewById(R.id.tvEmail);
        btnDialog = (Button)findViewById(R.id.button1);

        btnDialog.setOnClickListener(new View.OnClickListener() {
            @Override
            public void onClick(View v) {
                dlgView = View.inflate(MainActivity.this, R.layout.dialog1, null);
                //가지고 들어온다.(가지고 들어올 곳, 이 뷰에 가지고 들어올 xml파일, 뷰그룹)

                AlertDialog.Builder dlg = new AlertDialog.Builder(MainActivity.this);

                dlg.setView(dlgView);

                dlg.setIcon(R.drawable.ic_launcher_background);
                dlg.setTitle("사용자 정보 입력");
                dlg.setMessage("사용자 정보 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dlg.setPositiveButton("확인", new DialogInterface.OnClickListener() {
                    @Override
                    public void onClick(DialogInterface dialog, int which) {
                        EditText edtName = (EditText)dlgView.findViewById(R.id.edtDlg1);
                        EditText edtEmail = (EditText)dlgView.findViewById(R.id.edtDlg2);
                        //그냥 findViewById()를 하게되면 엑티비티메인의 것을 가져오는 것을 말하기 때문에

                        tvName.setText(edtName.getText().toString());
                        tvEmail.setText(edtEmail.getText().toString())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);
                dlg.show();
            }
        });

    }
}

 

 

 

3) 시연

 [1] 기본설정

 

 

  ▶ 위와 같이 구성한다.

 [2] 파일쓰기

  ▶ 파일쓰기를 누를 경우 file.txt 파일이 생성된다.

 

 [3] 파일 읽기 

▶ 파일 읽기를 누르면 Toast메세지에 안드로이드라고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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